기획자의 공부

Jira 이슈 삭제가 안 될 때

기획자 아가미 2025. 2. 1. 18:59
반응형

난이도 극상 jira 사용하기

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게 모티브인 소소한 프로젝트답게 jira로 스케줄 관리를 해보기로 했다.

 

jira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케쥴 관리 이름(issue, epic, story 등등)을 배우는 것도 머리가 아팠지만

오늘 가장 큰 이슈는 티켓, 이슈 등을 삭제하기 

 

Problem - 항목 삭제가 안됨

 

 

처음 사용하여 잘못 쓴 게 많아서 삭제를 해야 하는데 아무리 삭제를 하려고 해도 자꾸 jira 관리자에게 문의 하라는 말만 뜬다. 

누르면 

요런 페이지나 뜬다. 아니.. 어뜩하란 말입니까? 내가 이 페이지가 궁금해서 눌러본 건 아닌데 말입니다. 

chat gpt 는 아래와 같이 대답해 줬다. 

소소한 프로젝트는 4명이서 하는 소규모 프로젝트라 (3)의 경우는 아닌 것 같고,

(1)대로 해결하면 되는데 텍스트만 보고는 어떻게 할지 몰라 한참을 찾고 헤맸다. 

 

 

Solve - 프로젝트 설정 > 사용자 관리 > 사용자 추가

 

1. 프로젝트 설정

상단탭의 프로젝트를 선택 후 왼쪽 바를 쭉 내리다 보면 프로젝트 설정이 있다.

 

 

2. 사용자 관리

(1)그럼 다시 하위선택 품목들이 나온다.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.

(2) 사용자 추가 버튼을 눌러 사용자를 추가해 주면 끝

 

 

3. 사용자 추가

마지막 단계인 사용자 추가 

이름 또는 이메일로 계정을 추가하거나 하단에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다.

나는 경우는 구글로 계정 추가를 하려고 했더만 차단된 앱이라고 나와서 직접 입력해서 추가했다.

 

role을 설정하면 된다. 

role은 선택하면 세 개의 선택지가 나온다. Administrators로 설정을 하면 해결 

 

Administrators - 프로젝트를 대표하는 역할

Service Desk Customers - customers를 관리하는 역할 

Service Desk Team - team을 관리하는 역할 

 

이렇게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. 삭제 안 돼서 한참을 헤맸는데

도통 어떻게 삭제해야하는지 못 찾아서 남겨본다.

도움이 되신 분들은 좋아요 한 번 꾹 눌러주세요. ㅎㅎ

 

 

반응형